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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카라의 확률과 전략

바카라의 확률과 전략

바카라의 확률과 전략 바카라를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확률이라는 학문을 접하게 됩니다.
확률이라는 학문이 발달하게된 계기는 도박 때문이었다는 말이 있습니다.
17세기 프랑스에 도박을 좋아한 드메르 라는 귀족이 있었는데, 그의 친구가 유명한 수학자 파스칼 이었습니다.
하루는 파스칼을 찾아가 주사위 내기에 이기는 방법에 관해 자문을 구했습니다.
파스칼은 또 다른 수학자 페르마와 편지를 주고 받으며, 드메르에게 요청받은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 일이 확률론을 발전 시키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확률을 떠나서는 바카라를 논할수는 없습니다.
확률적으로 알려진 바에 의하면 뱅커가 플레이어보다 1.2% 정도의 포지션 이익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수학적인 확률로만 봤을때 뱅커에 베팅을 해서 승을 하는 그 순간 5%의 커미션을 카지노가 어김없이 가져가기 때문에, 1.2%의 포지션이익이 있다고 하더라도 뱅커에 베팅을 하면 3.8%의 핸디캡을 가지고 있고, 100판을 뱅커에만 10,000원씩 고정뱃을 한다고 하면 38.000원의 손실을 입게 됩니다.
반면 플레이어가 100판 게임을 매판 10.000원씩 플레이어에 고정뱃을 한다고 가정을 한다면 수학적으로는 정확히 12,000원이 손해를 봅니다. (1.2% 뱅커 포지션 이익)

어디에 베팅을 하건 일정한 시기에서 멈추지 못 하면 반드시 오링 됩니다.

반드시 오링되는 이유에 대한 답을 확률에서찾아 본다면 확률에는 “대수의 법칙”이 있습니다.
실행 횟수가 늘어나면 “통계적 확률”“수학적 확률”과 비슷해 지는 것 입니다.
여기서 “수학적 확률”이란 이론적으로 계산 해서 나오는 확률을 말하는데 플,뱅 처럼 두가지 경우의 수라면 일정 정도 이상의 게임을 했을때의 확률이 플레이어가 나올 확률이 48.8% 뱅커가 나올 확률이 51.2%의 확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결국 플레이어든 뱅커든 어느쪽에 배팅을 하던지 간에 게임의 횟수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수학적 확률적 통계에 가까운 결과가 나타나고, 그 결과는 지속적인 loss의 누적으로 결국 이븐벳만 한다 하더라도 오링으로 가는 시간의 차이가 있을뿐 결국은 오링으로 끝나게 되는 것 입니다.
그렇다면 플레이어들이 카지노를 이길 수 있는 방법은 어떤 수학적 확률에 기반하는가….?
그것은 바로 분산입니다. “분산”이란 실행 횟수가 적은 경우일수록 확률의 이론치에서 벗어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수학적 용어로 분산이라고 합니다.
즉, 플레이어들이 바카라를 이길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수학적 대수의 법칙을 벗어난 분산의 구간에서 만이 가능하다는 얘기 입니다.
뒤집어 말하면 게임을 무한으로 가져가면 가져갈수록 반드시 오링으로 이어진다는 얘기 입니다.
하지만, 너무 짧은 분산의 구간에는 지나치게 불확실성이 많은 작용을 합니다. 바카라를 단판 승부로 한다면 플레이어와 뱅커의 확률은 48.8 대 51.2가 아닙니다.
플레이어냐 뱅커냐의 5대5 단판 승부만이 존재할 뿐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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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겜블러들의 딜레마가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일정 정도의 안정성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승리를 원합니다.
너무 짧은 분산으로 인한 불확실성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일정 정도 이상의 게임을 유지해야 하는데, 이런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게임을 하면 할수록 플레이어나 뱅커가 가지고 있는 원천적 핸디캡 때문에, 역으로 오링에 가까워 집니다.
대수의 법칙을 피해가는 분산의 구간에서 비교적 안정적인 포지션을 찾는 최선의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예를들어서 두마리의 경주마가 있습니다.
하나는 바카라 라는 말이 있고, 또 다른 하나는 왼쪽에 플레이어와 오른쪽에 뱅커라는 핸디캡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바카라와 상황이 장거리 경주를 뛴다면 결과는 어떻게 될까…?

그건 불을 보듯 바카라의 승리 입니다.

그런데 상황이라는 말은 장거리에서는 바카라를 이길 수는 없지만, 전력을 다한 400m 경주에서는 핸디캡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곧잘 이기곤 합니다.
그렇다면 상황은 바카라를 4km 경주에서는 이길 수 없는 것일까….? 연속해서 4km 레이스를 펼친다면 상황은 바카라를 절대 이길 수 없습니다.
상황이 4km의 거리를 바카라를 이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그것은 400m 경주를 한번 하고 나서 충분히 체력을 회복한 다음에 또 다시 400m 경주를 반복해서 이런식으로 총 10번 4km를 뛰는 방법이 유일합니다.
바카라가 핸디캡이 하나 있었으니 그것은 경주를 하는 도중에도 상황이 경주를 그만두자고 하면 어느시점에서라도 그만두어야 하는 것이 그것입니다.

각자의 플레이어들은 스스로 몇m 까지의 경주가 자신의 스타일에 맞고 승률이 높은지 찾아내는 노력을 해야합니다.
예를들어 총 4km구간에서 바카라를 이기는 것이 목표라면 200m 경주에서 승률이 높다면 200m 씩 20번 끊어서 경주를 하고, 500m 경주에 승률이 높으면 8번 끊어서 총 4km 경주를 해야하는 것 입니다.
여기서 게임을 하면서 끊어서 한다는 것 즉, 휴식을 가지고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으며 스스로 충분한 휴식을 가질 수 있도록 카지노와 일정적인 간격을 두고 환경을 제어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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